오늘의 곡 Vol.6 레이지본(Lazybone)-Do It Your Self
- River.G
- 2021년 3월 28일
- 2분 분량
최종 수정일: 2021년 8월 11일
오랜만에 오늘의 곡 컨텐츠로 돌아왔다. 오늘의 곡 컨텐츠의 내용이 되고 중심이 되는 곡을 선정하는 이유는 참으로 다양하지만 이번엔 정말 지극히 개인적인 이유가 들어간거 같다. 하지만 주변을 돌아보면 특히 2020년에는 나와 같은 감정을 느꼈던 사람들이 많았을거같아 이 곡을 고르게 되었다. 이제 내가 왜 이 곡을 고르게 되었는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하니 좋은 마음으로 읽어주길 바란다. 공감을 해준다면 더욱 좋고...

1. Do It Yourslef는 어떤 곡인가?
레이지본의 Do It Yourself는 2003년 7월 16일 발매된 동명의 2집앨범 "Do It Yourself"에 수록된 타이틀 곡이다. 너의 인생을 직접 만들어가며 떳떳하게 남 눈치보지 말고 살아가자는 이야기를 담은 곡. 청춘의 인생고민이 들어있는 곡.
좋아하는 일(꿈)과 부모님이 바라는 삶, 세상에서 살아남기위해 해야할 일등 그 사이에서 고민하지만 눈치 보지 말고 자신만의 길을 만들어가라는 응원을 담은 곡
2. 자존감 회복
이 글의 도입부에서 말했던 이 곡을 고르게 된 개인적인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필자는 해외에서 직장생활을 하고 있는데 해외에 들어오기 전부터 난 뭘 할 수 있을까 내가 잘 하고 있는건가, 직장을 다닐때도 내가 잘 하고 있는건가 하고 생각하며 자존감이 많이 떨어졌었는데 그 때마다 이 노래를 매번은 아니지만 자주 들었던 기억이 난다. 듣지 않았어도 생각나 흥얼거렸던 기억이 난다.
비록 이 노래에서는 꿈을 이야기 하고 있지만 더 나아가 꼭 꿈이 아니더라도 나의 행동에 자신감을 가지고 신념을 가지고 당당하게 살아가라는 이야기까지 담는 그런 노래라는 생각이 들어서 그랬던 것 같다. 그래서 자존감 회복이 많이 되었던 기억이 나 이 노래의 키워드는 자존감 회복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3. 뮤직비디오
이 곡은 뮤직비디오가 상당히 인상적이다. 맴버들이 각자의 삶의 자리에서 모습이 나온 뒤에 마지막엔 그 맴버들이 모두 모여 야외공연을 하는 모습으로 마무리를 짓는다. 노래가 말하고자 하는 주제를 아주 잘 표현한 뮤직비디오라는 생각이 들었다. 당당하게 꿈을 꾸고 행동하는 젊음의 모습을 표현한 아주 멋진, 곡의 주제를 잘 표현한 뮤직비디오라 인상깊다.
출처: 유튜브 채널 "LAZYBONE OFFICIAL 레이지본"
4. 라이브
이 곡의 라이브 영상을 몇 개 올리면서 마무리 지어볼까 한다. 뮤직비디오도 그렇고 곡 자체도 그렇지만 필자 생각엔 라이브무대에서 진가를 발휘하는 곡이 아닐까 싶다. 장르적 특성이기도 하겠지만 보컬인 준다이의 몸짓에서 느껴지는 자유로움 그리고 그 자유로움을 그대로 받아 표출하는 관객들 모습까지 이 곡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라이브를(코로나 시대가 지난 뒤 직접 보거나 영상을 찾아보거나...) 보라고 강력 추천 드리고 싶다.
출처: 유튜브 채널 "LAZYBONE OFFICIAL 레이지본"
이번 컨텐츠에선 스카펑크 밴드 레이지본의 Do It Yourself를 골라 이야기 해보았다.
특히 요즘 시기 코로나로 인해 많은 이들이 좌절을 느끼고 자존감의 하락을 느끼는데 함께 이노래를 들으며 자존감을 끌어올리고 당당하게 삶을 영위해 나갈 힘을 얻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Comments